COC - 코즈믹 호러 메이즈(w. 아더, 엠마)
2019. 3. 16. 01:36
COC - 코즈믹 호러 메이즈
베넨 - KP
Egg - 아더 코필드
Jess - 엠마 우드
총 플레이 시간 - 약 3시간
잡담은 행아웃에서 해서 남아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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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믹 호러 메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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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베넨 (GM): 연일 최고 기록의 더위를 반복하는 어느 여름날입니다.
너도나도 할 것 없이 더위에 지쳐 시원함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아더와 엠마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아이스크림을 찾아도, 선풍기 앞에 가만히 앉아있어도 도무지 시원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차라리 어딘가 시원한 곳으로 나가 있다가 귀가하는게 훨씬 나을 것 같네요.
하지만 이것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죠. 여러 카페를 전전하다 결국 반복되는 행선지에 질려간 아더와 엠마는 다른 자극을 찾아...
김베넨 (GM): 새로 개장한 놀이공원의 귀신의 집으로 향합니다!
요즘 호러 테마 하우스들은 하나같이 퀄리티가 영화 수준으로 뛰어나다고 하죠. 그정도의 리얼리티한 공포라면…..잠시나마 더위가 싹 가실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생각한 두사람은 놀이동산의 공포 테마 하우스, 〈크툴루의 집〉에 방문합니다.
그곳은 정말 굉장했습니다. 갈수록 사실적인 특수분장이라던가, 정밀한 기계장치라던가, 감탄과 경악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얼마나 비명을 질렀는지 모릅니다. 특히 아더가요. 하지만 드디어 그것도 끝, 이제 출구입니다.
여러분은 놀라서 두근거리는 가슴을 진정시키면서 출구 밖으로 나섭니다.
이때,
듣기 판정 해주세요!
엠마 우드:
기준치: | 70/35/14 |
굴림: | 7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아더 코필드:
기준치: | 70/35/14 |
굴림: | 5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김베넨 (GM): 엠마와 아더는 순간 귀에서 지지직 하는 이명을 들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어울리는... 이라는 깨지는 목소리가 희미하게 들려옵니다.
... 귓가에 맴도는 윙윙 거리는 소리가 이내 잦아듭니다.
이윽고 출구를 나온 두사람을 기다리는 것은,
... ....
잘 알고 있는 놀이동산의 풍경이 아닌 어둡고 습한 또다른 공간입니다.
김베넨 (GM): 주변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 같이 나온 친구는 어디에 있죠?
관찰 판정합니다.
엠마 우드:
기준치: | 70/35/14 |
굴림: | 79 |
판정결과: | 실패 |
아더 코필드:
기준치: | 70/35/14 |
굴림: | 6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김베넨 (GM): 엠마는 주변이 너무 어두워 별다른 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 공간에 자기 혼자만 있다는 사실은 너무도 확연하게 느껴집니다.
아더는, 어두운 와중에 자기 근처의 위치만 겨우겨우 확인합니다.
들어왔던 문을 찾아보아도 온데간데 없네요.
거기다 이곳... 바닥이고 벽이고 묘하게 축축하고 말랑합니다.
여러분이 기분 나빠하면서 뒷걸음질 치다보면, 자신이 방금까지 서있던 바닥에 무언가 적혀 있던 것을 발견합니다.
아더 코필드: 엠마? 엠마 어딨어?
엠마 우드: 뭐야, 여기...?
(바닥에 뭐라 적혀있는지 확인한다.)
아더 코필드: (바닥에 적힌 글씨를 확인한다)
김베넨 (GM): 엠마는 바닥에 미로 입구라고 쓰인 것을 읽습니다.
아더 역시 미로 입구라고 쓰인 것을 확인합니다.
아더 코필드: 미로..?
아직도 그 크툴루의 집인지 뭐인지 안인건가?
엠마 우드: (기분나쁜 장난이라고 생각하고 주변을 두리번거린다.) 아더! 어딨어!
김베넨 (GM): 여러분이 어리둥절해 하고 있는 순간 팟, 하는 소리와 함께 시야가 조금 환해집니다.
누군가 전등을 켠 모양이네요.
아주 밝은 불빛은 아니라 근방을 전부 밝게 하지는 못했지만 본인이 서있는 곳의 풍경은 볼 수 있었습니다.
... ....
주변은 온통 기분 나쁘게 울긋불긋한 벽이 뒤덮고 있습니다.
바닥도 천장도 벽도 모두 울긋불긋합니다.
김베넨 (GM): 심지어는 그것은 분명히... 꿈틀대고 있습니다. 느릿하게...생명체처럼요.
불길하고 이상한 현상을 목도한 여러분은 이성체크합니다.
엠마 우드:
기준치: | 50/25/10 |
굴림: | 4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아더 코필드:
기준치: | 50/25/10 |
굴림: | 18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김베넨 (GM): 엠마와 아더 모두 이성 감소는 없습니다.
아직 크툴루의 집 안인가 보아요. 컨셉은 조금 이상하지만?
방 안에는 여전히 자기 자신뿐입니다.
분명 문을 열고 들어왔을 터인데 문은 사라지고 사방이 꿈틀거리는 벽으로 막혀 있습니다.
단 한 곳, 입구라고 써있는 곳 근처 바닥만이 통로처럼 뚫혀 있네요.
아더 코필드: (조심스럽게 입구 근처로 다가가서 뚫린 구멍을 들여다봄)
엠마 우드: (고개 숙여 입구 안 쪽을 살펴본다.)
김베넨 (GM): 입구 안은 어둑합니다.
여러분이 그 안쪽을 살펴보고 있자
딩-동-댕-동!
김베넨 (GM): 어디선가 방송이 들려옵니다.
엠마 우드: (깜짝)
짜릿한 여름은 잘 지내고 계신가요? 무더위를 이길 획기적인 공포는 잘 맛보고 계신가요?
하지만, 단순한 놀래키기로는 재미없지 않을까요?
축하드립니다, 아더 코필드와 엠마 우드!
그런 여러분을 위해 특별히 진정한 여름 피서를 보내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위험하고 짜릿한 미로를 클리어하세요! 미지의 공포를 만나고,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여러분에게 '운'만 따른다면 클리어는 오래 걸리지도, 어렵지 않을 겁니다. 이곳에 당도한 것부터 여러분은 꽤 운이 좋으니까요!
그럼 부디, 우리가 정성스레 마련한 장난...『코즈믹 호러 메이즈』...즐겁게 즐겨주세요!
김베넨 (GM): 뚝, 그 말을 끝으로 낭랑한 목소리의 방송은 끊깁니다.
엠마 우드: 뭐야? 기분 나빠! (인상 팍)
아더 코필드: (애써 태연한 척 하며) 운? 그렇다면 문제 없겠네..! 난 예전부터도 운이 좋았거든....!(목소리가 잦아든다)
엠마 우드: 아더는 겁이 많아서 완전 쫄았을텐데... 얼른 찾아야겠어.
아더 코필드: 하지만 대뜸 저 안에 뛰어들 수는 없지! (주변에서 구멍 아래로 던질만한 물건이나 돌멩이가 없는지 찾아본다)
엠마가 무서워하고 있지 않을까! 내가 가봐야 겠다...!(떨리는 목소리로)
김베넨 (GM): 아더가 주위를 둘러보니...
어라? 입구 앞에 무전기와 구멍뚫힌 상자 하나가 놓여 있습니다.
엠마 우드: (주변에 뭔가 없나 둘러본다.)
아더 코필드: (무전기와 상자를 살펴본다)
김베넨 (GM): 엠마의 방에도 입구 앞에 무전기와 상자가 놓여 있습니다.
상자에는, 미로 시작 전 특별 아이템! 지금 뽑아보세요!라고 적혀 있습니다.
김베넨 (GM): 손을 넣어서 물건을 꺼내면 될 것 같아요.
아더 코필드: (뽑는다)
엠마 우드: (무전기부터 들고 살펴본다.)
김베넨 (GM): 아더는 1d4 굴려주세요!
아더 코필드: =
rolling 1d4
()
3
3
김베넨 (GM): 무전기는 묵직한 감각이 듭니다. 액정 패널이 달린 특이한 무전기네요.
엠마 우드: 이거 되는건가...? (버튼을 눌러보며 작동이 되는지 확인한다.)
(To 아더 코필드): 아더는 크레파스를 뽑았습니다. 길찾기 아이템으로 왠지 이걸로 그리면서 가다보면 길을 잘 찾을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1회에 한해 길치력 -10 효과를 줍니다.
김베넨 (GM): 엠마가 무전기를 켜보자...
작동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주파수가 어딘가로 맞춰져 있네요.
아더 코필드: (이번엔 무전기를 들고 전원은 들어왔는지 연락이 되는지 살펴본다)
엠마 우드: 아아, 아무도 없어요? (무전기에 대고 말한다.)
김베넨 (GM): 아더의 것 역시 잘 켜집니다.
아더가 무전기를 켜자, 무전기에서 아아, 아무도 없어요? 하는 소리가 들려오네요.
엠마의 목소리인 것 같습니다.
아더 코필드: [엠마!!!]
엠마 우드: [아더!? 아더, 괜찮아!? 다친덴 없고!?]
아더 코필드: [난 괜찮아! 너는 어때? 어디있어?]
(목소리가 떨리고 있다)
(From Egg.K.): 물렁 축축한 생명ㅊㅔ 내벽같은 벽에 크레파스 그려지나요?
엠마 우드: [당연히 괜찮지! ... 거기 어디야? 너도 이상한 미로속에 들어왔어?]
아더 코필드: [응...응 너무 무서....섭지 않아? 어디야? 내가 갈게!]
(To 아더 코필드): 그려... 집니다(?)
엠마 우드: [응? ... 아냐아냐, 거기 가만히 있어! 내가 데리러 갈게!]
(무전기 든 채로 상자 살펴본다.)
(From Egg.K.): 크레파스 끝을 조금 쪼개서 구멍 안에 던져보거나 할 수 있나요?
아더 코필드: [여기.. 여기 '입구'라고 쓰여져 있고 주변엔 아무것도 없어. 구멍이 하나 있어!]
(To 아더 코필드): 가능은 합니다. 그치만...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김베넨 (GM): 엠마 역시 상자 안으로 손을 넣어서 아이템을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rom Egg.K.): 아..그럼 크레파스 사용해서 벽에 표시한다는 지문도 혹시 귓속말로 해야하나요?
엠마 우드: [나도 똑같아... 내가 금방 갈테니까, 거기 가만히 있어! 이거 계속 손에 들고있구!]
rolling 1d4
()
2
2
아더 코필드: [응..!]
(To 아더 코필드): 그냥 아이템 사용 선언만 귓말로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엠마 우드: 후... (무전기를 든 손을 잠시 내리고 방안에 다른 길이 없는지 다시 둘러본다.)
(To 엠마 우드): 엠마는 상자에서 과일껍질을 꺼냈습니다. 방해 아이템으로 이상하게도 밥는 순간 바닥이 끔찍하게 미끄러워집니다. 1회 한정 걷던 방향과 반대로 걷게 됩니다. 인간과 신화생물 모두에게 효력을 발휘합니다.
(From 아더 코필드): 입구에 표시 해놓고 구멍 속으로 들어간다는 식으로 해도 괜찮은가요?
김베넨 (GM): 방 안에는 바닥으로 향하는 미로 뿐입니다.
아더 코필드: (바닥이 뛰어내리거나 해도 안전한지 꾹꾹 눌러본다)
엠마 우드: ...... 이봐요! 아무도 없어요!? (주변을 둘러보며 소리친다.)
(To 아더 코필드): 그러면 지금 아이템을 사용하는게 되는데 괜찮으신가요?.?
(From 아더 코필드): 앗 크레파스 일회용이에요??
김베넨 (GM): 바닥은 축축하고 말랑합니다.
(To 아더 코필드): 1회에 한해서 길치력 -10 해주는 아이템이에요!
김베넨 (GM): 주변에는 엠마의 목소리만 울립니다.
엠마 우드: 길은 여기 뿐인가... (잠시 심호흡을 한다.)
아더 코필드: (바닥이 말랑한 것을 확인하고 구멍으로 뛰어든다)
엠마 우드: (무전기를 손에 쥐고 눈을 감고 구멍으로 뛰어내린다.)
김베넨 (GM): 아더와 엠마는 미로 속으로 뛰어듭니다.
다행히도 그리 높지는 않았던 모양이네요.
아더와 엠마는 무사히 바닥에 착지합니다. 뛰어내린 말랑한 바닥이 묘한 감촉을 줍니다.
여러분이 무전기를 살피니 액정 패널이 바뀌어 있습니다.
이건... 난이도 설정?
[초급] [중급] [고급]이 있네요. 하나를 누르면 될 것 같아요.
엠마 우드: (망설임없이 초급)
김베넨 (GM): =
(To GM) rolling 1d3
()
3
3
아더 코필드: 나에겐 고급이 제일 맞을 것 같지만, 지금은 엠마를 찾는 게 먼저니까!(초급을 누른다)
김베넨 (GM): =
(To GM) rolling 1d3
()
3
3
아더 코필드: 모르는곳에 혼자있으려니 아무래도 무서...걱정돼서 안되겠어. 얼른 엠마를 데리러 가자!
김베넨 (GM): 여러분이 난이도를 고르자 문장 하나가 나타납니다.
클리어 조건이 입력 완료 되었습니다. 즐거운 미로관람 되세요.
김베넨 (GM): 미로의 이동 방법은 이렇습니다.
우선 [관찰/항법/듣기 등 조사 및 미로 이동과 관련된 기능] 판정
성공시 탐사자가 원하는 방향(직진/왼쪽/오른쪽)으로 이동
실패시 길치력 +5 이후 1d3 다이스를 굴려 랜덤으로 이동
그 뒤의 방은 키퍼인 제가 안내드립니다!
엠마의 민첩이 70이고 아더는 65니까 엠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엠마 우드:
기준치: | 50/25/10 |
굴림: | 6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일단 앞으로 가볼까... (직진한다!)
김베넨 (GM): 기능 판정과 함께 길치력도 같이 판정합니다!
길치력은 성공하면(!) 패널티가 있습니다.
엠마 우드:
기준치: | 20/10/4 |
굴림: | 1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김베넨 (GM): 엠마는 앞으로 직진하는 도중 무언가에 걸려 휘청입니다.
엠마 우드: 앗...! (급히 중심을 잡는다.)
김베넨 (GM): =
(To GM) rolling 1d49
()
18
18
김베넨 (GM): 엠마가 앞으로 쭉 걸어가자... 잠겨있는 문 빼고는 아무것도 없는 공간이 나옵니다.
문은 문고리 없이 굳게 닫힌 철문으로, 아무리 애쓰고 주변을 보아도 문을 열 방법은 찾을 수가 없습니다.
... 아무래도 다시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겠네요.
엠마 우드: 시작부터 꽝이네... (원래 위치로 되돌아온다.)
김베넨 (GM): 엠마는 다시 원래 있던 방으로 되돌아갑니다.
아더의 차례입니다.
아더 코필드: (이동 전에 무전기를 켠다) [엠마, 엠마 들려?]
엠마 우드: [으응, 아더!]
아더 코필드: [혼자만 있으려니 네가 걱정이 돼서! 나왔어!]
엠마 우드: [거기 꼼짝않고 잘... 뭐!?]
아더 코필드: [내가 네가 있는 곳으로 갈까 하는데, 어때?]
(목소리가 떨리고 있다)
엠마 우드: [어어어...] (아더의 목소리를 가만히 듣다가) [아냐, 아냐! 안그러는게 좋을 거 같은데!]
[내가 금방 갈게! 거의 다 왔어!]
아더 코필드: [아냐! 갈게! 여기 가만히 있을 수... 아무튼 갈게! 기다려!]
(엠마 목소리가 들리는 곳이 있는지 들어본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99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20/10/4 |
굴림: | 31 |
판정결과: | 실패 |
김베넨 (GM): 아더가 귀를 기울이자... 어디선가 소리가 들리는 것도 같습니다.
... ....
저기 미로의 안쪽에서 무언가의 끔찍한 비명소리가 들립니다.
아더 이성 1 감소합니다.
아더 코필드: (엠마가 보고싶다)
김베넨 (GM): 그리고 미로 탈출 기능 판정에 실패했기 때문에 길치력 +3입니다.
rolling 1d3
()
2
2
엠마가 보고 싶은 아더는 어쨌든 앞으로 직진하기로 합니다.
(To GM) rolling 1d49
()
10
10
아더 코필드: (울며 발을 뗀다)
김베넨 (GM): 아더가 앞으로 가는 길목에 들어서자... 달칵, 하고 무언가를 밟는 감각이 느껴집니다. 바닥을 보자 마법진처럼 생긴 기형학적인 문양이 빛나고 있습니다.
빛나는 마법진에 눈이 부셔 눈을 감았다 뜨면 갑자기 방송이 울립니다.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이곳에 도달한 당신!
특별한 모독적 행동에 가담할 수 있습니다! 양심같은건 버리셔도 좋아요!
김베넨 (GM): 어쩐지… 아더의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이상하게도 엠마는 몸의 힘이 묘하게 빠집니다. 머리가 아픈 것도 같네요.
아더의 이성 +5, 엠마의 이성 -5 입니다.
남의 것을 뺏어 강해지는게 더 신나지 않겠습니까?
어차피 세상은 솔플이니까요. 나만 잘되면 됩니다!
김베넨 (GM): ...정말 정신나간 미로입니다.
아더 코필드: (뭔지는 모르겠지만 머리가 맑아졌다)
엠마 우드: (왠지 컨디션이 나빠진 것 같은 느낌이다)
아더 코필드: 왠지..이쪽으로 계속 가면 엠마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김베넨 (GM): 다시 엠마의 차례입니다.
엠마 우드: (두리번거리며 어느쪽으로 가는게 좋을지 살펴본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82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20/10/4 |
굴림: | 82 |
판정결과: | 실패 |
김베넨 (GM): 엠마의 길치력이 3 오릅니다.
rolling 1d3
()
2
2
엠마는 이번에도 직진하기로 합니다. 아까는 분명 잠긴 문 뿐이었지만요.
(To GM) rolling 1d49
()
10
10
엠마 우드: (왠지 모르겠지만 다시 직진한다!)
김베넨 (GM): 엠마는 씩씩하게 앞으로 향합니다.
앞에서 뭐가 번쩍번쩍 하는 것 같은데....
엠마 우드: 뭐야? (눈살을 찌푸리며 자세히 본다.)
김베넨 (GM): 달칵, 하고 무언가를 밟는 감각이 느껴집니다.
바닥에는 마법진 같은 게 빛나고 있고,
앞에는 누군가가 서있네요.
... ....
아더?
엠마 우드: 아더!?
(좀 더 가까이 가본다.)
김베넨 (GM): 가까이 가보니 확실히 아더입니다. 그래요, 여러분은 이 미로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엠마의 머리가 다시 맑아지고 아더는 처음 그대로의 상태가 됩니다.
엠마 이성 +5 아더 이성 -5
아더 코필드: 엠마?
엠마 우드: 아더!! 괜찮아? 다친데 없어!? (얼굴을 잡고 살펴본다.)
아더 코필드: 엠마! 엠마! (엠마를 끌어안음)
너 괜찮아?!
엠마 우드: (약간 당황했다가 금방 당당하게) 그럼! 내가 찾으러 온댔잖아! (동생 대하듯 아더를 이리저리 살펴보며 옷을 털어준다.) 어휴, 가만히 있으라니깐!
아더 코필드: 만나서 다행이다..!
이제 또 떨어지면 안되니까 손 꼭 잡고 다니자
(엠마의 손을 덥썩 잡는다 왠지 아더의 손바닥이 땀으로 축축하다)
엠마 우드: ... (뭐라고 하려다가 그냥 손을 꼭 잡아준다.) 그래그래, 알았어. (어깨 토닥)
그런데 여기 좀 이상해, 자꾸 길이 변하는 것 같아.
아더 코필드: 그래?
미로는 벽에 손을 붙이고 걸으면 출구가 나온대
책에서 봤어
엠마 우드: (그렇군 몰랐는데)
근데 난 같은 방향으로 두 번 왔는데 장소가 바뀌었어.
여긴 그런식으론 못 나갈 거 같아.
아더 코필드: 그럼 일단 어디로든 가볼까?
(옆에 엠마가 있어서 조금 살아났다)
엠마 우드: 좋아... (아더를 힐끔 본다.)
(소매로 얼굴의 식은땀을 닦아준다.) 너 괜찮은 거 맞지?
아더 코필드: 그..그럼! 그냥 더워서..! 더워서 그래! 밖에 날이 진짜 덥잖아 요새
엠마 우드:
기준치: | 50/25/10 |
굴림: | 52 |
판정결과: | 실패 |
알겠어... 그럼 일단 갈까?
기준치: | 23/11/4 |
굴림: | 50 |
판정결과: | 실패 |
아더 코필드: 어디로 갈거야?
김베넨 (GM): 엠마의 길치력이 5 상승합니다.
rolling 1d3
()
3
3
엠마는 감을 믿고 오른쪽으로 가보기로 합니다.
엠마 우드: 오른쪽! (태연한 척 손을 잡아끈다.)
김베넨 (GM): =
(To GM) rolling 1d49
()
8
8
아더 코필드: 오른쪽! (손을 꼭 잡고 따라간다)
김베넨 (GM): 엠마와 아더가 오른쪽으로 가자, 길목 한복판에 새하얀 상자가 놓여있습니다.
아더 코필드: 저게 뭐지?
엠마 우드: 가까이 가볼까? (걸음을 옮긴다.)
김베넨 (GM): 열쇠구멍이 있는 조그만 상자입니다. 잠겨있네요.
엠마 우드: (상자 똑똑 두드려봄)
아더 코필드: 열 수 없을까? (상자 주위를 이리저리 살핌)
김베넨 (GM): 아더는 관찰 굴려주세요.
아더 코필드:
기준치: | 70/35/14 |
굴림: | 3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김베넨 (GM): 아더는 벽 한 구석에 열쇠가 끼어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아더 코필드: 엠마, 저기 열쇠가 있다!
(벽에서 열쇠를 뺄 수 있는지 살핌)
엠마 우드: 응? (네 말에 다가온다.)
김베넨 (GM): 열쇠는 물컹한 벽에 살짝 끼어 있는 것 같습니다. 빼려면 빠질 것 같네요.
엠마 우드: 꺼낼수 있겠어?
아더 코필드: 될 것 같은데...(열쇠를 빼낸다)
김베넨 (GM): 아더는 벽에서 열쇠를 빼냅니다. 축축한... 별로 알고 싶지 않은 벽의 감촉이 전해집니다. 으으....
아더 코필드: 으으....
여기 정말 뭘까, 기분이 나빠 꼭 뭔가의 뱃 속에 있는 것 같고.
엠마 우드: (안쓰)
으... 그렇게 말하니 진짜 그런 것 같아...
아더 코필드: 일단 열쇠도 구했으니 상자를 열어보자.
엠마 우드: 좋아. (상자가 있는 쪽으로 돌아온다.)
아더 코필드: (한 손으론 엠마 손 꼭 붙들고 상자의 구멍에 열쇠를 끼워넣는다)
김베넨 (GM): 달칵, 하는 소리와 함께 상자가 열립니다.
상자 안에는... 맛이 의심되는 초록빛의 액체가 조금 담긴 포션이 있네요. 포션에는 무언가 적혀있습니다.
나약한 정신에 그분이 오신다.
김베넨 (GM): ... ... 이게 대체 무슨 소리일까요.
엠마 우드: ......
아더 코필드: 이건....뭐지..?
엠마 우드: 여기... 정말 이상해.
일단 가지고 가볼까.....?
아더 코필드: 그러자
(포션을 챙긴다)
엠마 우드: 다음에 어디로 갈지는 아더 네가 정해볼래?
아더 코필드: 음..(주변을 두리번 거리며 길을 찾는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7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23/11/4 |
굴림: | 2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엠마 우드: 뭐가 좀 보여?
김베넨 (GM): 아더 길치력 5 상승에... 길치력 상승 패널티로 3 더 상승합니다. 총합 +8....
rolling 1d3
()
2
2
아더는 다시 직진하기로 합니다. 모를땐 직진이죠.
(From 아더 코필드): 저 아이템쓸게요 크레파스요; 길치 -10해주세요
아더 코필드: 일단 쭉 가보자(엠마 손 꼭 잡고 직진한다)
김베넨 (GM): 앞으로 가는 도중... 아더는 괜히 주위를 두리번 거리다가 발이 꼬여 우당탕 넘어집니다.
체력 -1
아더 코필드: 으악
(To 아더 코필드): 알겠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
엠마 우드: 괜찮아!?
아더 코필드: (안넘어진척 다리를 꼬고 멋진척 함)
아니 이쪽 길에 뭐가 있는 것 같지 않아?
김베넨 (GM): =
(To GM) rolling 1d49
()
41
41
엠마 우드: (무시) 바닥에 뭐가 있었나? 다친데 없지? (일으킨다.)
아더 코필드: 다쳐? 다칠 리가 없잖아. (태연한 척 벌떡 일어난다)
계속 가보자
엠마 우드: 으응... (불안해서 먼저 손을 잡는다.)
김베넨 (GM): 엠마와 아더는 앞으로 계속 걸어갑니다.
... 뜬금없이 고급스러운 자주빛 소파가 있습니다. 소파 위에는…..쿠션이 아니라 검은색 상자가 놓여있네요.
아더 코필드: 여긴 상자가 굉장히 많네
가서 볼까?
엠마 우드: 그러게.
좋아!
아더 코필드: (상자 가까이에서 살펴본다)
김베넨 (GM): 상자는 한손으로 들수 있을 만큼 아담합니다. 나무로 만든 상자는 옅은 오동나무향이 납니다. 두드려보면 통통 소리가 나는게 얉은 두께인 것같은데… 열쇠구멍도 없고 열리질 않습니다. 무게를 보면 안에 뭔가 들어 있긴 한데...
엠마 우드: (다른 건 없는지 주변을 살펴본다.)
김베넨 (GM): 주변에는 쇼파 뿐이네요.
아이디어 판정합니다.
엠마 우드:
기준치: | 60/30/12 |
굴림: | 4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아더 코필드:
기준치: | 60/30/12 |
굴림: | 70 |
판정결과: | 실패 |
김베넨 (GM): 엠마는 상자를 통통 두드려보다 생각합니다.
... 역시... 힘인가?
소리를 보아서는 조금 부실한 상자같으니...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엠마 우드: 이거 부술 수 없을까?
김베넨 (GM): 부수기 위해서는 근력 판정입니다.
아더 코필드: 한 번 해볼까?
기준치: | 55/27/11 |
굴림: | 5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엠마 우드:
기준치: | 55/27/11 |
굴림: | 11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바닥에 내려놓고 발로 깨부순다.)
된 것 같아!
김베넨 (GM): 엠마는 상자를 바닥에 내려놓고 부숩니다.
안에는 아까처럼 병이 하나 들어 있네요.
다행히 병은 깨지지 않았습니다.
붉은 액체가 들어있는 포션의 겉면에는 이런 글이 써있습니다.
어둠의 다크에 피의 블러드가 깨어난다... . . .
엠마 우드: (아더인가?)
아더 코필드: 왠지 멋진 말 같아
엠마 우드: 으응... 근데 무슨 뜻일까?
이것도 일단 가지고 갈까. (챙긴다.)
아더 코필드: 먹으라고 있는 건 아닌 거 같으니 일단 챙기자.
계속 가보자 이번엔 네가 정해.
엠마 우드: 좋아. (소리가 나는 곳이 없는지 귀를 기울인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6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28/14/5 |
굴림: | 31 |
판정결과: | 실패 |
아더 코필드: 어때?
엠마 우드: 이쪽에서 무슨 소리가 난 것 같아. (오른쪽으로 간다.)
김베넨 (GM): =
(To GM) rolling 1d49
()
7
7
아더 코필드: (따라간다)
김베넨 (GM): 엠마와 아더가 오른쪽으로 가자 나오는 것은
뜬금없는 슬롯머신입니다.
전력은 어디서 끌어오는지는 둘째치더라도 정말 이 어두침침한 공간에서 홀로 현란하게 번쩍거리고 있습니다.
외쳐, 777! 사실 나는 666이 더 좋지만!
김베넨 (GM): ... ... 괴상한 호객문구도 들려옵니다.
아니 대체 왜 이런데에 이런게 있는건데?
엠마 우드: ......이게 대체 다 뭐야?
아더 코필드: 책에서 본 거다!(눈이 반짝인다)
김베넨 (GM): 듣기, 관찰, 행운 판정 가능합니다.
엠마 우드: 뭐!? 너 무슨 책을 본거야?!
아더 코필드: 해볼래!
김베넨 (GM): 셋 다 다른 정보를 드립니다.
슬롯머신을 해본다면 행운 판정!
엠마 우드: (아더는 미성년자인데 말려야 하는게 아닌가 고민)
아더 코필드: (엠마가 말리기도 전에 슬롯머신에 달려가 레버를 당긴다)
기준치: | 50/25/10 |
굴림: | 56 |
판정결과: | 실패 |
엠마 우드: (먼저 주변을 살펴본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1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김베넨 (GM): 아더가 레버를 당기니 음산한 웃음소리와 함께 붉은 666이 화면을 도배합니다.
아더 코필드: 으악!
김베넨 (GM): 이내 숫자 6 하나가 혓바닥으로 변하더니 탐사자를 축축하게 핥고 갑니다.
혓바닥이 지나간 자리엔…축축한 쪽지가 붙어있습니다.
아더는 이성판정 합니다.
아더 코필드:
기준치: | 49/24/9 |
굴림: | 80 |
판정결과: | 실패 |
김베넨 (GM): 아더는 갑자기 다가온 혓바닥에 꽤나 놀란 모양입니다.
1d3 굴려주세요.
아더 코필드: =
rolling 1d3
()
3
3
김베넨 (GM): 이성 3 감소와 함께 길치력 5 증가합니다.
엠마 우드: (아더 옆으로 다가온다.) 괜찮아?
아더 코필드: 악!! (엠마한테 달려간다)
뭔가 달라붙었어, 떼줘! (눈 질끈 감고 엠마한테 청한다)
김베넨 (GM): 엠마가 슬롯 머신을 보니 어째, 스쳐지나가는 일러스트들이 하나같이 뭔가...잘못되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괴기한 모양새입니다. 아, 그러고보니 호러 하우스였지, 참….
엠마 우드: 알았어, 알았어. (아더에게 붙어있는 축축한 쪽지를 떼내서 살펴본다.)
김베넨 (GM): 쪽지에는,
대출혈 서비스! 당신은 오른쪽으로 세번갑니다.
김베넨 (GM): 라고 적혀 있습니다. 설마 이건...?
엠마 우드: ...?
이게 무슨... 말이지...?
아더 코필드: (실눈뜨고 쪽지 살핀 뒤,) 오른쪽 길로 가라는 뜻인가..?
(오른쪽 길에서 들리는 소리가 있는지 확인한다)
엠마 우드: ...666이 나오고 받은 쪽지인데 이대로 해도 될까...?
아더 코필드:
기준치: | 70/35/14 |
굴림: | 97 |
판정결과: | 실패 |
김베넨 (GM): 슬롯머신 소리가 너무 커서 잘 들리지 않는 것 같네요.
엠마 우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한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6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김베넨 (GM): 엠마가 들어도 잘 모르겠습니다.
엠마 우드: ......저 기계 한번만 더 돌려볼까...?
아더 코필드: 난...괜찮다. 네가 해봐
엠마 우드: (아더를 토닥이곤 기계 앞에 다가가서 레버를 당긴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4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김베넨 (GM): 엠마가 슬롯을 당기니, 치링치링치링하는 맑은 소리와 함께 777이 뜹니다!
엠마 우드: (여기서 나가면 도박을 해볼까 하는 생각을 잠시 한다.)
김베넨 (GM): 곧, 화면 속에서 거대한 문어 하나가 점점 가까이 다가오기 시작합니다!
엠마 우드: (역시 도박은 관두자.)
(뒷걸음질)
김베넨 (GM): 이내 다가온 문어는 징그러운 빨판으로 엠마의 팔을 한번 휘감더니, 작은 종이 쪽지 하나와 빛나는 황금빛 동전을 토해내고 슬롯 속으로 다시 사라집니다….
아더 코필드: 엠마 괜찮아!?
엠마 우드: 꺄악!
김베넨 (GM): 대박이 나나 했더니... 엠마는 이성판정 합니다.
엠마 우드:
기준치: | 50/25/10 |
굴림: | 76 |
판정결과: | 실패 |
김베넨 (GM): 엠마 이성 1 감소합니다.
엠마 우드: 응, 나 괜찮... 아. (동전에 먼저 눈이 갔다가 정신차리고 쪽지를 살펴본다.)
김베넨 (GM): 쪽지에는 아더와 같은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대출혈 서비스! 당신은 오른쪽으로 세번갑니다.
엠마 우드: ......
얻은 건 이것뿐이네. (주머니에 동전을 주워담는다.)
오른쪽으로 가볼까!?
아더 코필드: 일단 이대로 가볼까 달리 다른 선택지도 없는 것 같으니
오른쪽으로 세 번...
(엠마의 손을 붙잡는다)
엠마 우드:
기준치: | 50/25/10 |
굴림: | 58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28/14/5 |
굴림: | 96 |
판정결과: | 대실패 |
김베넨 (GM): =
rolling 1d3
()
2
2
엠마는 아더의 손을 꼭 잡고 오른쪽으로 가려고 했지만... 왠지 직직을 하고 싶어졌습니다.
직진합니다.
앞으로 가다보면 출구가 있을 것도 같은 느낌적 느낌이 들어요.
엠마 우드: 왠지 느낌이 와. 이쪽인 것 같아.
김베넨 (GM): 길치력 5 상승합니다.
(To GM) rolling 1d49
()
22
22
아더 코필드: 오른쪽은 저쪽...엠마..?(엠마 따라 직진한다)
엠마 우드: (손 꼭 잡고 씩씩하게 직진)
김베넨 (GM): 엠마와 아더는 앞으로 씩씩하게 전진합니다.
앞으로 가다보니... 사진관 같은 풍경이 나오네요.
희미하게 나는 나무냄새가 어둑한 이 미로의 분위기와 묘하게 어울립니다.
관찰 가능합니다.
엠마 우드: 이번엔 또 뭐지...? (둘러본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100 |
판정결과: | 대실패 |
김베넨 (GM): 주위를 둘러보던 엠마는 갑자기 어지럼증이 밀려옵니다. 갇힌 공간에 너무 오래 있던 걸까요?
아더 코필드: (찍힌 사진들이 있는지 살펴본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김베넨 (GM): 길치력 5 상승합니다.
주위에 찍힌 사진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저 한 켠에 즉석 사진기가 하나 놓여있네요.
엠마 우드: (가까이 가서 사진기를 살펴본다.)
김베넨 (GM): 부스 안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으면 바로 사진이 나오는 즉석사진기입니다.
아더 코필드: (희미한 나무냄새가 어디서 오는 것인지 코를 킁킁대며 주변을 살펴본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6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김베넨 (GM): 아더는 사진기의 부스 안 쪽에 적힌 글자를 발견합니다.
엠마 우드: 뭔가 찾았어?
아더 코필드: 여기 뭐라고 적혀있어..(글자를 자세히 본다)
자신이 지을 수 있는 가장 귀여운 포즈로 기념 사진을 찍어주세요!
엠마 우드: (다가와서 함께 본다.)
아더 코필드: 귀여운 포즈...
엠마 우드: 찍어야 하는 건가...
(아더를 끌고와 부스에 세워둔다.)
아더 코필드: 어.. 어..?
엠마 우드: 어차피 다른 방법은 없는 것 같으니 얼른 해보자.
아더 코필드: 나..혼자..?
엠마 우드: 나는... 찍어야 하지 않을까? (사진기를 들고)
아더 코필드: 같이 찍자
이거 놀이공원에 있던 스티커 사진기야
이런건 또 네가 잘 꾸미잖아
엠마 우드: ...그럼 그럴까...?
(옆으로 다가온다.)
아더 코필드: (옆으로 비켜서 자리를 만들어준다)
엠마 우드: 귀여운 포즈는 준비됐어?
아더 코필드: 문제 없지!
그럼 찍는다? 하나 둘 하면 자세 취하는거야
하나
엠마 우드: 좋아!
아더 코필드: 둘,
(촬영 버튼 누른다)
(양 손은 꼭 쥐고 턱 밑에 붙인다. 다리는 가지런히 모아 살짝 굽힌다.)
엠마 우드: (직전에 아더를 보고 컨닝한다.)
찰칵!
김베넨 (GM): 기계에선 금방 사진이 인화되어 나옵니다.
사진과 함께 초록색 사탕도 도로록 같이 나오네요.
사진의 뒷면에는 흔치 않은 경험은 기록으로!라고 적혀 있습니다.
엠마 우드: ...이거 정말로 그냥 크툴루의 집의 일부인걸까...?
아더 코필드: 그러고보니 우리 그런 걸 하고 있었지, 잠시 잊었다.
대체 출구는 어딨는건지....
(사탕에 별 다른 설명이 없는지 살펴본다)
엠마 우드: (사진도 일단은 챙긴다.)
김베넨 (GM): 초록색 사탕은 앙증맞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설명은 따로 없네요.
아더 코필드: 그래도 어떻게 사진은 잘 나온 거 같아?
엠마 우드: (다시 꺼내서 들여다본다.) 응. 아더가 아주... 귀여워.
아더 코필드: (엠마가 칭찬해줘서 뿌듯해한다)...그래? (사진 들여다보고) 엠마도 아주 귀여워!
근데 이 사탕은 뭘까. 별 다른 말은 없는데.
엠마 우드: 먹어볼까? 사탕 정도야...
아더 코필드: ...괜찮겠어? 그럼 일단 뜯어서 냄새맡아보고 괜찮으면...
(머뭇거리며 일단 사탕넘겨준다)
엠마 우드: (사탕 껍질을 까서 냄새 맡아본다.)
김베넨 (GM): 사탕의 냄새는... 어쩐지 생전 처음 맡아보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향도 맡아본 적이 없습니다.
아더 코필드: 어때?
엠마 우드: ...처음 맡아보는 냄새야. 나쁜 것 같진 않은데.
먹... 먹는다?
아더 코필드: ....(떨리는 눈으로 지켜본다)
엠마 우드: (낼름)
김베넨 (GM): 엠마가 사탕을 먹자 향만큼이나 신기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집니다.
왠지 머리가 맑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성 5 회복합니다.
아더 코필드: 어때?
엠마 우드: ...... (잠시 표정을 찌푸린다.)
와악!!! (갑자기 팔을 들어올려 아더를 놀래킨다.)
아더 코필드: 하악!!(하악질 하며 뒤로 물러난다)
엠마 우드: 아하하, 괜찮아? (손 내민다.)
아무렇지도 않아. 그냥 사탕인가봐.
아더 코필드: (태연한 척 말을 돌린다) 그...그렇군! 그럼 계속 갈까!
(내민 엠마 손 잡는다)
엠마 우드: 좋아! (일으킨다.)
김베넨 (GM): 엠마는 길치력이 30을 넘었기 때문에 지금부터 조금씩 길이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관찰 기능치에 -5 패널티가 붙습니다.
아더 코필드: 이제 어디로 가지
엠마 우드: 네가 정할래?
아더 코필드: 출구엔 사람들이 좀 모여있을테니까 사람 소리가 들리는 곳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소리 들리는 곳이 있는지 확인한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5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26/13/5 |
굴림: | 13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왼쪽으론 한 번도 안 가봤지, 왼쪽으로 가보자.
김베넨 (GM): 일단 아더의 길치력이 5 상승합니다(...)
아더 코필드: (엠마 손 잡고 왼쪽으로 간다)
김베넨 (GM): 아더와 엠마는 왼쪽으로 향합니다.
(To GM) rolling 1d49
()
33
33
엠마 우드: (아더를 믿고 따라간다.)
김베넨 (GM): 스으윽... 스으윽...
무언가 끌리는 소리가 납니다.
이 소리는 점점 아더와 엠마에게로 다가옵니다.
아더 코필드: 뭐...뭐지..?
김베넨 (GM): ... 이윽고 여러분의 눈 앞에 나타난 것은,
딱딱한 시체같이 생긴. 핏기 없는 눈을 한 사람입니다.
그때, 무전기에서 갑자기 목소리가 흘러나옵니다.
토끼와 거북이 경주. 잡히면 간대신 다른것을 뺏긴다.
김베넨 (GM): 이 목소리가 끝나자마자, 그 사람은 조금 더 빠르게 여러분에게로 다가옵니다.
아더 코필드: (엠마 손 더 꽉 잡는다)
엠마 우드: 뭐야...? (손 꼭 잡고 뒷걸음질)
추격을 시작합니다.
김베넨 (GM): 각 캐릭터의 이동력에 따라서 속도가 결정됩니다.
아더와 엠마는 건강 판정 해주세요.
엠마 우드:
기준치: | 70/35/14 |
굴림: | 7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아더 코필드:
기준치: | 50/25/10 |
굴림: | 3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김베넨 (GM): 아더와 엠마의 이동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rolling 1d100<105
()
19
1 Success
엠마, 아더, 괴물 순으로 행동합니다.
현재 엠마, 아더와 괴물은 두칸 거리로 떨어져 있습니다.
괴물의 이동력은 6으로, 엠마보다 3, 아더보다 2 낮기 때문에 엠마는 한 턴에 행동 기회가 4번, 아더는 3번 있습니다.
한 번에 앞으로 한 칸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괴물을 공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엠마 우드: (앞으로 한 칸 이동한다.)
김베넨 (GM): 엠마 행동 기회 3번 남았습니다.
엠마 우드: (총 3칸 이동한다.)
(괴물을 살펴본다.)
기준치: | 65/32/13 |
굴림: | 3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김베넨 (GM): 아더도 같이 3칸 이동했다고 봐도 되나요?
아더 코필드: (엠마 따라 3칸 이동한다)
김베넨 (GM): 엠마는 아더와 함께 괴물과의 거리를 벌리고 뒤쪽의 괴물을 살펴봅니다.
... 그래도 사람의 형상을 하고 있던 그것이 점점 가까이 다가올수록 피부가 썩어들어가고 얼굴이 흉측하게 떨어져 내리는 것이 보입니다.
엠마 우드: 히익...
아더 코필드: 저게 대체 뭐야!
김베넨 (GM): 그것은 엠마와 아더의 쪽으로 한칸 더 다가옵니다.
다시 엠마의 차례입니다.
그것은 무언가를 바라는 듯이 손을 앞으로 쭈욱 뻗고는 아....아..... 하고 기괴한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엠마 우드: 히이이익
(주변에 다른 길은 없는지 살펴본다.)
기준치: | 65/32/13 |
굴림: | 8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김베넨 (GM): 엠마는 저어 앞쪽에 계속 봐왔던 세갈래 길이 있는 걸 확인합니다. 왠지 저쪽 길로 넘어가면 더이상 쫓아오지 못할 것도 같아요.
아더 코필드: 엠마 뭐 좀 보여?!(앞서 뛰는 엠마를 향해 외친다)
엠마 우드: 저 앞에 세갈래로 나뉜 길이 있는데 저기까지 가면 좀 안전하지 않을까!?
저... 저 괴물 뭐라고 말하는거 같기도 한데, 일단 도망치는게 좋겠지? (아더를 돌아본다.)
아더 코필드: 일단 가는게 좋지 않겠어...? 잡히면 간 대신 다른 걸 뺏긴다고 하잖아..!
엠마 우드: 그치...!?
(3칸 이동한다.)
아더 코필드: (엠마 따라 3칸 이동한다)
김베넨 (GM): 엠마와 아더는 괴물을 피해 앞으로 뛰어갑니다.
괴물은... 더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요 저런 느려터진 좀비는 어리고 건강한 우리를 잡을 수 없습니다!
엠마 우드: 따돌렸나봐...!
아더 코필드: 더 안 따라오는 것 같다!
김베넨 (GM): 다만 당분간 좀비가 나오는 영화는 보기 힘들겠어요.
이성 1 감소합니다.
엠마와 아더는 다시 세갈래 길의 앞에 있습니다.
엠마 우드: 방금 같은게 또 나오진 않겠지...?
아더 코필드: 설마...
지친다, 정말 출구는 어디지.
(다시 엠마 손 꼭 붙잡음)
엠마 우드: 이제 어디로 가지 ...
김베넨 (GM): 아더 역시 길치력이 31이 되었기 때문에, 관찰력에 -5 패널티가 붙습니다.
아더 코필드: (추격전때 무전기에서 소리가 들린 것을 확인하고 무전기를 켬) [거기 관리자분 계세요?]
엠마 우드: 아, 그런 방법이...
김베넨 (GM): 엠마의 무전기에서 아더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신호가 서로의 것으로 맞춰져 있었죠.
엠마 우드: ......? (무전기를 꺼낸다.)
아더 코필드: 그럼 아까 들린 건 뭐였지
엠마 우드: (무전기에서 이것저것 눌러본다.)
[아무도 없어요?]
김베넨 (GM): 엠마는 주파수를 다른 곳으로 맞추고 말을 걸어봅니다.
... ....
조금 뒤 무전기에서 지지직 소리와 함께 테켈-리-리- 하는 기괴한 음성이 들려옵니다.
듣기만 해도 온 몸에 소름이 돋아나는, 마치 칠판을 긁는 듯한 끔찍한 목소리입니다.
이성체크합니다.
엠마 우드:
기준치: | 53/26/10 |
굴림: | 83 |
판정결과: | 실패 |
아더 코필드:
기준치: | 45/22/9 |
굴림: | 89 |
판정결과: | 실패 |
김베넨 (GM): 엠마와 아더 모두 이성 1 감소합니다.
엠마 우드: (얼른 주파수를 다시 바꾼다.)
......들었어...?
아더 코필드: ........가자
(바람이 통하는 소리나 사람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한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7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31/15/6 |
굴림: | 57 |
판정결과: | 실패 |
김베넨 (GM): 아더의 길치력이 5 상승합니다.
rolling 1d3
()
1
1
아더는 어쩐지 왼쪽에서 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To GM) rolling 1d49
()
5
5
아더 코필드: 이쪽으로 가자(엠마 손 꼭 잡고 왼쪽으로 걸음을 옮긴다)
김베넨 (GM): =
(To GM) rolling 1d49
()
25
25
엠마 우드: (아더를 따라간다.)
김베넨 (GM): 아더와 엠마가 왼쪽으로 가자 통로 구간 한 가운데에 반짝거리는 화려한 금색 보물상자가 놓여있습니다.
얼마나 눈부신지, 멀리서부터 반짝거립니다. 저거 하나만 팔아도...인생역전 할 수 있을텐데...
엠마 우드: (인생역전?)
아더 코필드: (또 상자..)
가서 보자 (상자 쪽으로 다가가 살핀다)
엠마 우드: 응... (통째로 들고가고싶다.)
김베넨 (GM): 상자는 잠겨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더 코필드: 열어볼까?
엠마 우드: 내가 열어볼게.
아더 코필드: 그래 혹시 모르니까 조심해
엠마 우드: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상자를 열어본다.)
김베넨 (GM): 황금빛 상자는 손쉽게 열립니다. ...어라? 이상자는 포션병이 세개 들어있습니다. 색을 알 수 없게 포장된 병들 위에는 [하나만 고를 수 있음.]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엠마 우드: 또 포션이야.
아더 코필드: 하나만 고를 수 있대
내용물은 안 보이고..
엠마 우드: 이것도 챙겨가야 할까.
아니면 마셔야 하는건가......?
우리가 갖고있는게 뭐뭐 있었지?
아더 코필드: 녹색병, 나약한 자에게 그분이 오신다는거랑
붉은색 액체가 든 병, 어둠의 다크에 피의 블러드..
엠마 우드: 음......
아더 코필드: 하나 마셔볼까 하도 뛰고 헤매서 목도 타는데
엠마 우드: 그럴까?
사탕도 괜찮았으니까 의외로 별거 아닐지도...
아더 코필드: (녹색 액체 담긴 병 들고 뚜껑 열어 냄새 맡아본다)
그렇지, 괜찮겠지.
김베넨 (GM): 녹색의 병에서는 아더 역시 처음 맡아본 향이 납니다.
엠마 우드: 어때?
아더 코필드: 나도 처음 맡아본 향이야,
(눈 질끈 감고 한 입에 털어넣는다)
엠마 우드: (두근두근)
김베넨 (GM): 아더가 초록색 포션을 마시자 입 안에서 향과 비슷한 맛이 퍼집니다. 조금 씁쓸한 것 같기도 하고... ....
어쨌든 나쁘지 않네요. 조금 정신이 차려지는 것 같습니다.
아더 이성 3 회복합니다.
엠마 우드: 괜찮은 것 같아?
아더 코필드: 음...약간 씁쓸한데 괜찮아, 목을 축이니 좀 낫다.
계속 가볼까? 이 상자에 있는 포션은 어떡할래 네가 하나 골라봐. 혹시 모르니 챙겨가자
엠마 우드: 아, 좋아.
(가운데 걸 골라서 챙긴다.)
김베넨 (GM): 엠마는 가운데의 포션을 챙겼습니다.
포션을 꺼내자마자 황금빛의 상자는 덜컹, 하고 다시 닫히더니 열리지 않네요.
엠마 우드: 일단 갈까?
아더 코필드: 그래
엠마 우드: (소리가 나는 곳이 없는지 귀를 기울인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2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38/19/7 |
굴림: | 69 |
판정결과: | 실패 |
(아더의 손을 잡고 오른쪽으로 간다.)
아더 코필드: (종종거리며 따라간다)
김베넨 (GM): ... ....
아더와 엠마는 오른쪽으로 향합니다.
이 미로는 정말 이상하다는 단어 하나로는 표현이 안 되었죠.
이상하고... 제정신 아니고... 어쩔 때는 엄청 위험해졌다가... 도대체 만든 목적을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고민도 끝입니다.
여러분은 드디어! 출구라고 적힌 바닥을 발견했으니까요.
김베넨 (GM): 이 끔찍한 미로와도 이제 안녕인 것입니다! 이제 당분간 미로같은건 꼴도보기 싫다구요! 호러 하우스도 가고 싶지 않습니다. 색다른 더위탈출을 노리다가 이꼴이 되었으니 어떻게 보면 당연하지요.
출구라고 적힌 바닥의 앞에는 문이 하나 놓여 있습니다.
엠마 우드: 드디어 나가는 길인가?!
아더 코필드: 출구라고 써 있어!
엠마 우드: (금방 올줄 알았으면 황금상자채로 들고올 걸)
아더 코필드: (엠마가 뭔가 아쉬워하는 표정이다) 출구... 안반가워..?
엠마 우드: 아, 아니! 반갑지! 하하하...
이제 나갈까?
아더 코필드: 그러자.. 긴장 풀리니 또 목 마른 거 같아
아까 안에서 챙긴거 지금 마실까?
엠마 우드: 좋아, 나도 목이 말라서...
(포션 꺼내본다.)
어떤 거 마실래?
아더 코필드: 그럼 나는 어둠의 다크 피의 블러드..
엠마 우드: (그럴 줄 알았다는 듯 내민다.)
아더 코필드: (받아들고 엠마의 병에 살짝 부딪힌다) 건배
엠마 우드: 탈출을 기념하며...? (짠)
김베넨 (GM): 엠마의 포션은 포장을 벗겨보니 파란색입니다.
아더는 빨간색, 엠마는 파란색의 포션을 들고 건배를 외친 다음 포션을 마십니다.
묘한 향과 맛이 도는 액체가 목으로 넘어가고...
어쩐지 몸 상태가 조금 좋아진 것도 같네요.
아더는 체력 +3, 엠마는 마력 +2 됩니다.
엠마 우드: 목도 축였으니 이제 나갈까?
아더 코필드: 그러자(엠마 손 꼭잡고 출구로 걸어감)
엠마 우드: (손 맞잡고 씩씩하게 나간다.)
김베넨 (GM): 엠마와 아더가 문을 열면, 눈부신 빛이 여러분을 감쌉니다.
... ....
이윽고 눈을 뜨면, 예의 놀이동산 호러 하우스의 출구입니다.
웅성거리며 주변을 삼삼오오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넘어져 엉망이고 옷이 묘하게 축축한 여러분의 차림새를 보고 조금 수근거리기도 합니다.
그제야 자신의 몰골을 본 여러분은 경악합니다. 아! 이게 진짜 무슨 일이람?!
김베넨 (GM): 힘이 조금 빠집니다. ...현실이기는 했나? 꿈이었나?
의문 가득한 머리를 흔들면 팔랑거리며 쪽지 하나가 떨어집니다.
축 코스믹 호러 메이즈 클리어 하
ps. 이제 안 덥죠?
엠마 우드: ...! (챙겼던 동전이 있는지 급하게 주머니 뒤져본다.)
아더 코필드: (ps 읽고는 한 손으로 쪽지 구김)
김베넨 (GM): 엠마가 주머니를 뒤지니 황금빛의 반짝반짝한 동전 하나가 그대로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 한 장이 같이 나오네요.
엠마 우드: 크... (동전에 쪽)
김베넨 (GM): 엠마와 아더가 함께 귀여운 포즈를 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이런저런 고생을 하긴 했어도 얻은 게 있어 다행이란 생각을 하며, 여러분은 다시 집으로 돌아갑니다.
ENDING 1. 미로탈출 넘버원
김베넨 (GM): 엔딩 보상이 있습니다!
무사히 돌아왔기 때문에 각각 이성 1d5 회복됩니다.
그리고 둘이 같이 귀환했기 때문에 추가로 체력도 1d2 회복됩니당
엠마 우드: =
rolling 1d5
()
5
5
아더 코필드: =
rolling 1d5
()
2
2
엠마 우드: =
rolling 1d2
()
2
2
아더 코필드: =
rolling 1d2
()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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